sitemap
login
    • 네 양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살피라

      날짜 : 2015. 02. 24

      추천 : 0

      목록
      • 네 양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살피라

        정영락 목사

        네 양 떼의 형편을 부지런히 살피며 네 소 떼에 마음을 두라” ( 27:23)

        위의 구절은 제가 처음으로 목사가 되어 부임한 교회의 담임목사님 방에 크게 적혀 있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을 보면서 목회자가 가져야 할 목양적 마음과 자세가 무엇인지를 깊이 생각해 보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목회자가 관심을 가져야 할 3가지 방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책방과 골방과 심방입니다.  책방에서 책을, 골방에서 기도를, 심방에서 성도들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목회자는 심방을 통하여 고민하는 성도에게 지혜를, 환난 중에 있는 성도들에게 위로를, 불신 가족이 있는 분들에게 전도를 하게 됩니다. 이런 면에서 심방은 매우 중요한 목회적 활동 가운데 하나 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번에 춘계 대 심방을 하고자 합니다. 한 주에 두 샘터씩 심방 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심방하는 목적은 크게 3가지입니다.

        첫째는 성도님을 알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주일에 한번 예배에 만나고 지나가면서 인사를 하는 정도로는 여러분을 깊이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가능하면 한 분도 빠짐없이 심방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샘터장님과 잘 상의해서 심방의 시간을 정했으면 좋겠습니다.

        둘째는 성도님이 가지고 계신 기도 소원과 제목을 알기 위해서입니다. 새벽마다 여러분을 위해서 기도하려고 할때 좀 더 구체적으로 기도하고 싶은 마음 때문입니다.  목회자가 교인을 섬기는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중보 기도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귀한 사명을 좀 더 책임감 있게 감당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심방을 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여러분을 축복하고자 함입니다. 심방은 목회자가 하나님의 심부름꾼이 되어 성도를 만나는 시간입니다. 목회자는 작은 도구입니다. 하나님이 그 시간에 임재하셔서 그 가정과 사람을 만나시고 축복하기를 원합니다. 만나서 대화하고 예배드리고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축복이 여러분의 심령과 가정에 있기를 원하는 마음에서 심방을 하려고 합니다.  이 귀한 심방 사역을 통하여 이 3가지 은혜가 넘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첨부파일 펼치기] [파일 일괄 다운로드]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