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여! 기도를 가르쳐 주옵소서
기도 응답이 없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구하지 않았든지, 아니면 잘못 기도했을 때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이렇게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 중심의 기도가 아닌 자기 중심의 기도는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뜻과 나라를 위한 기도보다는 자신의 의지와 자기 만족을 위한 기도는 드리지 마십시오. 그리고 사람에게 보이려고 기도하지는 마십시오. 또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것이라고 생각하지도 마십시오. 사람은 연약하여 잘못 기도하기가 쉽습니다. 하나님 중심의 기도가 아닌 자기중심의 기도, 하나님의 뜻과 나라를 위한 기도보다는 자신의 의지와 자기 만족을 위한 기도를 드리기 쉽습니다.
또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 할 수 있고,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것이라는 생각으로 의미 없이 중언부언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만 길게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기도는 응답받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함이니라"라고 하셨습니다. 외식하는 자와 같은 기도, 중언부언하는 기도에 대해서 주님은 정확하게 말씀하셨습니다.
"기도할 때에 이방인과 같이 중언부언하지 말라." 그렇습니다. 그런 기도는 응답 받지 못합니다.
2. 이렇게 기도하십시오
하나님 중심의 기도를 하십시오.우선순위를 분명히 하십시오. 그러나 모든 제목을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예수께서 '이렇게 기도하라'고 가르쳐 주신 기도는 하나님 중심의 기도입니다. 그러면서도 필요한 제목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 현재, 미래뿐만 아니라 하늘과 땅이 모두 완전하게 들어 있습니다.
우리의 기도 모범은 예수이십니다. 예수께서 가르쳐 주신 주의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기도에 자극을 받았던 제자들처럼 우리도 기도에 대한 도전과 자극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기도에 열심을 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결심하고 시간을 드려야 합니다.
악마의 한가지 관심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도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것입니다. 기도 없는 성경공부, 기도 없는 교회 봉사, 기도 없는 종교 의식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마귀는 우리의 기도 없는 수고를 비웃고 조소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할 때는 벌벌 떱니다.
로이드 죤스도 "인간은 무릎을 꿇고 하나님과 마주하고 앉을 때 가장 위대하고 가장 높아진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억하십시오. 우리의 기도 모범은 예수이십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