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양칼럼
QT (2)
1. 1분 동안 기도
2. 2번 소리 내어 본문 읽기( 이때부터 생명나무 큐티 교재가 필요합니다)
3. 3가지 질문 던지기
1) 하나님에 관한 질문입니다.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좀 더 구체적으로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은 어떤 모습으로 성경에 계시되었는 가를 찾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제 새벽 야고보서 본문에서 ‘하나님은 시험하지 않으시는 분이시다’ 라든지 ‘ 하나님은 인내하시는 분이시다’라는 식으로 찾아 큐티 본문에 써보는 것입니다.
2) 인간에 관한 질문입니다.
인간의 모습, 인간 세상의 모습, 인간관계의 모습을 찿는 것입니다. 물론 여기는 바람직한 모습도 있을 것이고,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필요하면 생명나무 큐티의 설명문을 읽어보셔도 됩니다. 그러면서 좀 더 깊이있게 보완하는 것입니다.
3) 나에 관한 질문입니다.
이 부분이 큐티에서 가장 놀랍고 흥미로운 시간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에 대해서 알게 된 부분을 이어서, 하나님이 나에게 말씀하시는 메세지를 듣는 것입니다. 이것을 우리는 “ 하나님의 음성” 듣는 시간이라고 말합니다. 때로는 떠오르는 생각이나, 직관, 혹은 마음에 드는 느낌과 생각들이 소중합니다. 이것을 기록해 보십시오. 훌륭한 하나님의 인도를 느끼게 됩니다.
( 이부분은 나중에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4. 4가지로 기도하기
기도할 때 오늘 만난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냥 하나님 아버지 하지 마시고, 오늘 만난 하나님, 예를 들어 “ 인도하시는 하나님”이라면 “ 인도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라고 부르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4가지 기도는 ACTS ( adoration, confession, Thanksgiving, supplication )의 약자를 모은 것입니다. (다음주 계속)
노 정각 목사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