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양칼럼
QT 훈련 (1)
큐티의 목적은 하나님에 관한 지식을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 교제하고 동행하는 것입니다. 새벽기도든지 말씀묵상이든지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하고 동행하는 것은 믿는 자의 마땅한 길입니다.
3주에 걸쳐서 간단히 할수 있는 큐티의 5가지 단계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 물론 꾸준한 연습과 묵상은 필수 입니다)
1. 일 분간 기도하기
묵상의 첫 단계는 기도하는 것입니다. 빛이 있어야 사물을 볼 수 있듯이 성령님의 조명이 있어야 말씀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읽기 전에 먼저 마음의 눈을 열어 “주의 기이한 것”을 볼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2. 두 번 읽기
두번째 단계는 두 번 말씀을 읽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입으로, 소리내어 천천히 읽습니다. 그래서 본문을 천천히 읽어가면 먼저 본문의 대략적인 내용을 알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손’으로 읽습니다. 손에 필기구를 잡고, 본문에 표시를 하면서 읽어보십시오. 제일 먼저 표시해야할 것은 “ 하나님, 성령님, 예수님” 에 관한 단어입니다.
이런 단어가 있을때는 삼각형(삼위일체) 표시를 하면서 읽으면 더욱 생생하게 하나님이 느껴질 것입니다. 어떤 내용은 하나님에 관한 직접적인 언급이 없지만 잘 살펴보면 하나님과 관련된 내용을 찿을 수 있게 됩니다. 이것만 발견해도 본문에 대한 개략적인 내용이 파악되면서 묵상의 불꽃이 서서히 달아오르기 시작 할 것입니다. (다음주)
노 정각 목사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