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login
    • 11/19 설교요약 모든일에 감사하라

      날짜 : 2023. 11. 26

      추천 : 0

      목록
      • 모든 일에 감사하라 (살전 5:18)


        정영락 목사

        오늘 성경은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렇다면 범사가 무엇입니까? 범사는 모든 일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감사해야 할 모든 일을 살펴 보면서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를 생각해 보고자 합니다. 


        첫째, 좋은 일에 감사해야 합니다.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은 쉬운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성경에 보면 10분의 1정도의 사람만 좋은 일에 감사한다고 합니다. 10명의 나병환자들이 고침을 받았지만 오직 한사람만 예수님께 와서 감사를 합니다. 이때 예수님은 10명이 나음을 받았는데 나머지 9명은 어디 있느냐고 하시면서 섭섭함을 드러냈습니다. 어떤 변호사는 평생을 사형 언도 받은 18명을 변론하며 사형을 면하게 했는데 단 1명만 찾아와 감사했다고 합니다. 또한 2500명에게 직업을 알선해 주었는데 단지 10명의 사람에게서만 감사의 편지가 왔다고 합니다. 모든 좋은 것은 하늘로부터 주어집니다. 우리는 올해 한해 하나님이 주신 좋은 일에 감사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둘째, 슬픈 일에 감사해야 합니다. 모든 일에 감사하기 위해서 나에게 일어난 슬픈 일에도 감사해야 합니다. 슬픈 일에 감사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믿음이 필요합니다. 슬픈 일들 가운데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슬픈 일 가운데 하나님의 뜻이 있음을 믿고 감사해야 합니다. 지금은 이해가 안됩니다. 지금은 아픕니다. 그러나 조금 지나면 알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일어나야 했는지 알게 됩니다. 슬픈 일로 눈물을 흘리게 하시고, 나를 깨끗하게 하십니다. 나를 준비시키십니다. 나를 새롭게 하십니다. 조금 지나고 보니 많이 잃었는 줄 알았는데 얻은 것이 더 많습니다. 얻은 것이 더 큽니다. 귀한 것을 얻었습니다. 슬픈 일 가운데 하나님의 역사가 조용히 나에게 나타났습니다. 


        셋째 당연한 일에 감사해야 합니다. 평범한 일상에 감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평범한 일상도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으면 우리가 누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어떤 경건한 사람이 이런 말을 합니다. “내가 삶에서 가장 조심하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지 않고 당연한 것으로 받는 것을 조심합니다. 나는 당연한 것들을 당연한 것으로 받지 안도록 매일 매일 감사 연습을 합니다. 


        감사는 행복하기 때문에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를 할 때 행복해집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