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login
    • 8/8 하반기 샘터 모임에 대하여

      날짜 : 2021. 08. 08

      추천 : 0

      목록
      • 하반기 샘터 모임에 대하여
        정영락 목사

        이제 하반기 사역을 준비해야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하반기에샘터 모임을 준비하면서 샘터장들과 통화를 하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랫동안샘터장을하신 분들에게 안식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1 정도 샘터장을 내려 놓고 쉬시면서 충전하는 시간이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샘터장 하는 것이 전혀 힘들지 않으신 분은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기쁨이되고 섬김이 감사한 분들은 계속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반대로잠시 휴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안식년을 가지시는 것이 좋습니다. 샘터장의안식년은저와 상의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는 방법입니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첫번째는샘터안에서 샘터장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1년동안 샘터장이 쉬는 동안 대신해서 샘터장을 하실 분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이중 효과가 있습니다. 샘터장은 안식을 하고 다른 분은 샘터장으로 훈련을 받고 새로운 리더쉽이 세워지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혹시 샘터 안에 샘터장을 세울 만한 분이 없다면 둘째로 샘터 밖에서 샘터장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샘터장과 깊이 의논한 후에 샘터에 맞는 샘터장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샘터장이 너무 지치지 않고 기쁘게 샘터를 섬기는 분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샘터 식구들도 샘터장으로 섬김으로 샘터장의 마음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들이 되면 좋을 같습니다.

        올해 성도들이 이동이 조금 있습니다. 떠나는분도 있고 들어오신 분도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샘터 조절을 해야 합니다. 샘터장들과의논하면서이번 동안 하반기 샘터 편성을 하려고 합니다. 샘터장들이보기에샘터를하반기그대로가도 좋은 샘터는 그대로 가겠습니다. 그러나조금의변화가필요한샘터는샘터장과의논하여조금 조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샘터가매너리즘에빠지지않으면서 생명력이 있는 살아 있는 사랑의 공동체로 발전해 나가는 샘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편성을 하려고 합니다.

        주중에 제가 샘터장에게 전화를 드리고 통화를 여러분들의 귀한 아이디어와 생각들을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귀한 하반기 샘터 모임이 되기를 원합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