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login
    • 6/28 시간사용의 지혜

      날짜 : 2020. 06. 28

      추천 : 0

      목록

      • 시간 사용의 지혜



                                                                                                         261호 정영락 목사


        사람들 가운데 시간을 지배하는 분이 있는가 하면 시간에 지배 당하는 분이 있습니다. 시간에 끌려 다니며 시간이 없다면서 바쁘게 지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틀림없이 바쁘고 시간이 없을 같은데 시간적 여유가 있고 만나도 바쁘다는 인상을 전혀 주지 않는 분이 있습니다. 이런 분은  시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에게나 같은 시간이 주어지지만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내게 주어진 시간은 달라집니다.  


        시간을 지배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계획입니다. 아침에 또는 저녁 자기 전에 내일 하루, 오늘 일의 리스트를 적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중에 가장 빨리 처리해야 중요하고 급한 일을 리스트 위쪽으로 올려 놓아야 합니다. 천천히 해도 되는 일들은  뒤쪽으로 다른 색으로 정리해 두면 좋습니다. 그러면 하루에 일을 분명한 우선순위 안에서 일을 나갈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짼 일을 일주일씩 계획을 세워 나가는 것입니다. 일주일 일을 가장 급하고 중요한 일을 주초 3 안에 해야 합니다. 일주일 중에 해야 중요한 일을 3 동안 최선을 다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머지 이틀, 목요일과 금요일은 다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목요일은 일에 수정하고 보완하고 추가적으로 해야 일을 보면서 마무리하는 날로 잡고 금요일은 중장기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삼아야 합니다.  내가 가야 길을 멀리 바라보면서 지금 하고 있는 일들을 6개월 1 뒤에는 어떻게 하고  5 10 뒤에는 어떻게 나갈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야 합니다. 이때 책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내가 하는 일을 미리 이룬 사람들에 대해서 조사하고 공부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입니다. 모든 계획을 할때 하나님과 함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과 대화하면서 일을 해야 합니다. 항상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야 합니다. 그래서 매일의 큐티와 매주 예배가 중요합니다. 하나님을 정기적으로 만나면서 주님께 집중하는 시간을 갖고 주님이 하시는 말씀을 듣고 인생이 바로 가고 있는지를 돌아보셔야 합니다.


        각자가 처한 삶과 일이 다르지만 이렇게 하루를 계획하고 일주일을 계획하면서 보내다 보면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게 것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많아진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