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login
    • 1/19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날짜 : 2020. 01. 19

      추천 : 0

      목록
      •                  레드오션과 불루 오션 (Red Ocean and Blue Ocean)

                                                                           243호 정영락 목사

          경제 용어에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 단 어는 원래 경제 분야에서 사용되는 단어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모든 영역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레드오션은 경쟁자가 많아 포화 상태가 된 시장을 의미합니다. 바다 안에 있는 최상급 포식자들이 득실대고 있는 어장입니다. 많은 물고기가 있지만 서로 경쟁이 많아 서로 먹고 먹히면서 피 빛이 된 바다를 비유적으로 레드오션이라고 부릅니다. 래드오션보다 더 심한 경쟁과 출혈이 심한 곳을 블러디 오션(Bloody Ocean) 이라 부르고 더 심각한 곳을 블랙 오션(Black Ocean)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레드오션의 대표적인 시장이 바로 치킨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치킨이지만 너무나 많은 업체들이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레드오션의 반대는 불루오션입니다. 블루오션은 새로 탄생한, 경쟁자가 거의 없는 무경쟁 시장을 가리킵니다. 바다속에 먹이는 많이 있지만 포식자들이 없어서 푸른 바닷물의 색을 유지하는 곳을 의미합니다. 아직 발견되지 않는 황금어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견되기만 하면 엄청난 수익과 먹이가 있는 곳입니다. 잠정적인 가능성이 무궁 무진한 곳입니다. 블루오션의 대표적 모델은 우버와 에어비앤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제가 이렇게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 이야기를 하는가 하면 교회 안에도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섬기는 봉사의 자리는 레드오션입니다. 그곳은 많은 봉사자들로 넘쳐 납니다.  그러나 반대로 아직도 교회 안에 블루오션이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닿지 않은 곳, 아직 개발되지 않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곳은 개발되기만 하면 무한한 가능성과 성장을 가져올 봉사의 자리입니다.  그곳이 개발되어지기만 한다면 성도님들은 교회가 확 달라졌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내 눈에 보여주는 블루오션이 있다면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아시기 바랍니다. 언제든지 저에게 오셔서 아이디어를 나누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주님의 몸된 교회가 더욱 더 성장 발전하는 귀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