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 계획
241호 정영락 목사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어떤 계획들을 세우셨습니까?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은 크게 3가지 영역에서 세워야 합니다.
첫째는 건강입니다. 건강에는 영혼과 육체의 건강이 있습니다. 먼저 영혼의 건강입니다. 영혼이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내 영혼이 하나님의 말씀을 먹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주일 예배뿐만 아니라 토요새벽기도회, 수요예배, 주일 오후 성경공부,
주중 성경공부(누리엘,
일대일양육, 통큰통독, 부부학교, 커피 브레이크)에 참여하는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일주일에 한끼만을 먹고 살면서 영혼이 건강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영혼이 굶주림에 죽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둘째는 육체의 건강을 위한 계획입니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고, 채소와 과일을 조금 더 많이 먹고, 정기적으로 체력에 맞는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지 말고 꼭 해야 합니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듭니다. 영성도 체력에 기초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는 일에 대한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더 잘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작년보다 나은 올해가 되기 위해서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정도 내가 하는 일의 발전을 위한 계획을 반드시 세우셔야 합니다. 저도 예배를 위해 계획을 두 가지 정도 세우고 있습니다. 예배를 어떻게 더 은혜롭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가 될까를 놓고 기도하며 계획하고 있습니다. 매년 똑같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매년 하나 둘씩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모험을 무서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믿음의 모험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때 놀라운 변화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정에 대한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배우자를 위해 자녀를 위해 부모님을 위해 무엇을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을 향한 계획은 좀 더 자주 찾아뵙고 전화 연락을 자주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보다 더 큰 효도가 없습니다.
자녀들에게는 말씀을 문자로 보내시고 자녀를 위해 매일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이것보다 더 큰 자녀 사랑이 없습니다. 특별히 배우자를 위해서는 섬세한 사랑의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배우자를 위해서 2가지 결단하시기 바랍니다.
배우자가 가장 좋아하는 것 한가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우자가 싫어하는 것 한가지를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렇게만 해도 2020년 연말에는 큰 사랑을 받는 배우자가 될 것입니다. 2020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주어진 아름다운 시간을 좋은 계획들을 많이 세우심으로 이 사간을 선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