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login
    • 12/24 크리스마스의 폭동

      날짜 : 2017. 12. 24

      추천 : 0

      목록

      • 크리스마스의 폭동


        153호 정영락 목사



               메리 크리스마스! 기쁜 성탄절입니다. 영어로크리스마스(Christmas) “그리스도께 드리는 축제(Christ + Mass)”라는 뜻의 줄임 말로서 땅에 아기 예수님이 오신 날을 기뻐하며 드리는 예배를 의미합니다. 사실 성탄절이 자리를 잡은 시기는 4세기경에 이르러서 자리를 잡게 됩니다. 4세기 전까지는 이교도의 풍습과 혼합되어 세상의 축제와 성탄절이 섞여서 지켜졌습니다. 그러다가 중세를 지나면서 그리스도의 탄생을 축하하는 성탄절로 온전히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성탄절은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날이지만 세월이 흘러가다가 17세기 초에 영국에서 성탄절은 다시 이교도의 풍습과 비슷한 절기로 전락하고 맙니다. 성탄절의 참된 의미를 망각한 즐기는 축제로 바꾸어져 버렸습니다.

         

        그리하여17기초에청교도들이 정권을 잡자마자 영국에서 크리스마스를 탄압하기 시작합니다. 크리스마스 풍습이 너무 지나치게 세상적이고, 문란하고, 경건하지 않다는 이유로 1652 크리스마스를 지키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합니다. 그들의 의도는 좋았습니다. 그러나 방법이 너무 과격했습니다. 그리하여 진정으로 성탄절을 지키고 싶어하는 성도들이 몰래 성탄절을 지키기 시작했습니다.그러다가1656년에 런던 남동쪽 켄터베리에서 크리스마스 폐지에 대해 반발하여 폭동이 일어납니다. 우리는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고 싶다고 폭동이 일어난 것입니다. 이것이 유명한 크리스마스 폭동입니다.

           

        미국에서도청교도들에 의해 처음에는 크리스마스가 금지되었습니다. 보스톤에서는 1659년에 크리스마스를 지키다가 발각되면 5실링의 벌금을 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분위기 가운데서도 참된 그리스도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기뻐하려는 자들이 있었고 그들을 막을 없었습니다. 독립전쟁이 끝난 5 후에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지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1870 율리시즈 그랜트 대통령이 크리스마스를 연방 공휴일로 지정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타락하여 변질된 성탄절을 보면서 가슴 아파했던 청교도들 성탄절을 지키게 법에 대항하여 일어난 켄터베리 시민들의 참된 성탄절을 사랑하는 마음을 우리는 모두 배워야 것입니다. 진정한 성탄절을 사모하는 마음임을 알아야 것입니다.

    신고하기

    • 추천 목록

    • 댓글(0)

    • 글을 작성시 등록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