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 필요합니다
제109호 정영락 목사
어제 아내가 Gym에 가서 운동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아내가 운동의 필요성을 깨닫고 운동을 하겠다는 것이 좋아서 두말 하지 않고 Gym회원권을 구매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날 새벽기도회를 마치고 기도를 하는데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육체에 운동의 필요성을 깨닫듯이 영에 운동의 필요성을 깨달아 경건의 운동에 힘을 쓴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면서 모 교회 목사님이 말씀한 인간에게 필요한 3가지 힘이란 말이 생각이 났습니다.
인간에게는 3가지 힘이 필요합니다. 그 첫째는 영력입니다. 영력은 영적인 힘입니다. 세상을 이기고, 자신을 이리고, 죄를 이기는 능력입니다. 그리하여 어떠한 인생의 난관에도 패배하지 않는 영력이 있어야 합니다. 우는 사자와 같이 우리를 공격하는 모든 사단의 공격을 이기는 힘이 바로 영력입니다. 둘째는 지력입니다. 지력은 공부와 경험을 통해서 배우고 얻게 되는 것입니다. 내가 가진 지성과 경험으로 사회에 필요한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면 가질수록 더욱 더 사회와 국가를 더 잘 섬길 수 있는 자가 됩니다. 마지막은 체력입니다. 영력과 지력을 가져도 건강을 잃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영력과 지력을 잘 사용할 수 있는 체력을 잘 기르고 관리해야 합니다.
이 3가지 힘은 인간에게 매우 중요한 것들입니다. 위의 3가지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균형과 우선순위 입니다. 영력과 지력과 체력은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어느 것 하나 약해질 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우선 순위입니다. 우리의 육체를 이성이 이끌고, 우리의 이성(지성,감성)을 영이 이끌어야 합니다. 그때 우리는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게 됩니다.
오늘 날 이 시대는 특별히 영력에 관심을 더 가져야 합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우리의 영력이 너무나도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Gym 을 다니면서 체력을 키우고, 책을 통해 지성을 키우듯이 우리는 매일 일정한 시간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우리의 영성에 힘을 더해야 할 것입니다.
신고하기